기술경영학과




“기술경영학과(Department of Technology and Society)는 뉴욕주립대학교 스토니브룩 공과대학(College of Engineering and Applied Sciences) 내 7개 학과 중 하나로서, 지역 및 세계적으로 기술과 사회의 관계를 검토 및 강화할 수 있도록 자연과학, 공학, 그리고 사회과학에서 비롯된 개념 및 도구 요소들을 활용하는 학과입니다. 이러한 개념은 시스템 이론, 의사 결정을 위한 방법론 및 수단, 그리고 과학-기술-사회 구조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본 학과는 기술경영학과 학사과정을 제공합니다. 이 과정은 자연과학, 공학, 응용과학 혹은 자연과학의 기초를 기술 시스템, 평가 및 매니지먼트 활용과 통합시키는 과정입니다. 또한 전공외에도 부전공의 기술경영학과 과정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 전공은 학생들이 컴퓨터네트워크시스템 매니저, 정보시스템 매니저, 퀄리티컨트롤 스페셜리스트, 시스템/환경 분석가, 전문영업 담당자 혹은 기술 트레이너 교육 전문가 등 정부 기업, 혹은 교육계 내 직업을 위한 준비를 돕습니다.

요컨대, 기술응용 및 이행에 의존하며 프로젝트 관리능력이 성공의 필수요건인 모든 전문직 및 벤처 기업에 맞는 인재로 양성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또한 사업, 법, 교육, 정책 분석 및 사업/환경 관리 분야 등 여러 고등학문을 익힐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본 학과는 현대 생활의 모든 형상을 바꾸고 있는 기술의 발달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현행 및 신흥 기술의 특징, 능력 및 한계의 이해를 도우며, 이러한 이해는 정부, 기업, 교육 및 개인 생활에서의 성공을 좌우합니다. 본 학과는 기술적 변화에 기저를 이루며 공학과 다른 분야 사이에 다리를 형성하는 공학개념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학제적 접근에서, 본 학과는 뉴욕주립대학교 스토니브룩에서 교류하고 있는 타 대학, 대학입시기관, 전문학교, 정부 및 기업들과 소통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대 기술의 효과적인 매니지먼트를 위해서 많은 영역(과학 및 공학, 정보기술, 경제학, 법적규정, 심리학 및 사회학, 설계 및 검토 등)의 요소 활용은 필수입니다.

 


 


역사

 

1960 년대에 접어들면서 이론적인 자연과학 과목들을 선택하는 고등학생의 수가 점점 줄어들었다. 미국국립공학아카데미(이전에 공학교육위원회로 불리움)는 공학적 개념과 현대의 기술에 대한 고등학교 교과과정을 개발하기 위해 브루클린공과대학(PIB)에서 프로젝트를 시작하였다. 이 프로젝트는 엔지니어링 개념 커리큘럼 프로젝트(ECCP)로 알려져 있다. 프로젝트의 공동책임자는 PIB의 John Truxal 교수와 Bell 연구소의 Edward David 박사였다. Joseph Piel 박사는 프로젝트의 총괄책임자였다. 고등학교 교재인The Man Made World는 이 프로젝트에 의해 만들어졌으며 미국에서 300개 이상의 고등학교에서 교과서로 사용되었다. 이 프로젝트의 주요 자금은 국립과학재단에서 지원되었다.

 

뉴욕주립대 스토니브룩 공대 (CEAS) 학장인 Thomas Irvine교수의 사임 후, John Truxal 박사가 1972 년 2 월에 새로운 학장으로 임명되었다. 향후 2 년간 Truxal 교수는 스토니브룩에1973년 9월 Ludwig Braun교수, Joseph Piel 교수, Thomas Liao 교수, 1974년 9월 Marian Visich Jr. 교수를 포함하여ECCP 코어 워킹 그룹을 설립했다. Trexal 교수는 인문과정 학생들의 교육은 그들이 살아가는 현대 기술의 영향력에 관한 이해 없이는 불완전한 것이라고 믿었다. 그리하여 Truxal의 교수진들은 컴퓨터 및 기술 지식의 강좌를 계발하였다. 스토니브룩의 John Toll 총장은 이러한 계획을 적극 지지해 주었다. 그러한 사명과 비전을 가지고 운영해오는 학과가 당시에는 없었기에 이러한 위의 교수진 중 Truxal교수 와 Braun교수가 모두 교수로 있었던 PIB의 전기공학과에 속하여 운영이 되어 왔다.

 

1976 년 John Toll 총장은 기술과사회학과(DTS)를 신설하여 Visich교수를 학과장으로 임명했다. Visich교수가 대학의 부학장이 되어 1977 년에 사임했을 때, Piel교수를 학과장으로 임명했다. Liao교수는1986 년에, David Ferguson교수는 2002년에 학과장이 되었다.

 

DTS에서 이루어지는 주요 연구 기금은 Alfred P. Sloan재단으로부터 제공을 받아왔다. 1975년 후반 재단은 National Coordinating Center for Curriculum Development (NCCCD)에서 미화 2백60만달러의 기금을 지원받았다. 이 지원금의 목적은 소수인종 또는 여학생들이 공학 및 과학분야로 들어올 수 있도록 고등학교 교육과정을 개발하는 것이었다. Truxal교수는 그 재단의 주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므로 학과장직을 사임하였다. 1981년에 재단은 새로운 인문과정 프로그램(NLA)을 지원하기 위해 미화4백20만 달러를 학과에 지원했다. 이 NLA의 목표는 DTS 프로그램의 성공을 기반으로 문과 교육에서 양적 추론과 현대 기술의 개념의 도입을 지원하는 것이었다. Truxal교수와 Visich교수는 Sloan기금의 공동 책임자였다.

 

미션

 

스토니브룩대학 공학대학의 7 개 학과 중 하나인 기술과사회학과는 기술과 우리 사회의 관계를 조사하고 강화하기 위하여 지역적으로, 그리고 글로벌하게 자연과학, 공학, 사회과학에서 가져온 개념과 도구를 적용하는 학과이다.

이러한 개념은 시스템 이론, 방법 및 의사 결정을 위한 도구, 그리고 과학 기술 – 사회(STS)의 체계를 모두 포함한다.

 

Ⅰ. 학생이 문제 해결을 위해 공학적인 접근 방식을 이용하여 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배우고 문제의 과학적, 사회적, 정치적, 경제적, 행위적, 법적, 윤리적인 측면의 고려를 요구하는 사회 기술의 상호 작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것

 

Ⅱ. 교육, 비즈니스 및 산업 공정과 시스템, 환경을 개선키 위해 필요한 여러 기술 평가분야의 효과적인 개발, 통합 및 관리분야의 리더를 양성해 나가는 것

 

Ⅲ. 에너지, 환경연구, 교육기술, STEM(과학, 기술, 공학, 수학) 교육, 기술혁신운영 그리고 공공정책 분야의 개척적인 연구를 실시

 

Ⅳ. 현재의, 그리고 새로 부상하는 사회적 요구가 있는 분야의 연구를 위해 프로젝트 실현 – STEM, 기술전환, 쉽게 활용 할 수 있는 지식과 도구들에 관한 잘 대표되지 않는 그룹들의 적극적 참여를 유도 함

 

본 학과는 기술활용 부문에 있어서 미국내 리더이다. 외부 위원회의 최근 조사에서 대학에서의 학과의 특별한 역할 및 기여 부문에서 다음과 같은 언급를 받았다. “기술경영학과는 학문 분야에서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창조 하였다.

 

그 본질은 사회 문제를 지적하기 위하여 전통적으로 독립적으로 운영되어온 학문 분야들을 통합하여 하나로 만든 것이다 기술 연구는 학문의 구조적인 시각으로 접근하기 보다는 문제의식을 갖는 것으로 시작한다. 본 학과는, 개인과 조직의 다양한 그룹으로부터 얻어지는 여러 학문과 아이디어를 다자간 지적인 연결을 하여 이질적으로 보이는 부분들을 의미 있는 전체로 발전시키는 데 있어서 전문성을 보인다. 협업을 위한 창조와 테스팅 모델의 운영이 기술경영학과의 가장 큰 특징이며, 학문적 활동에서 탁월한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기술경영학과는 교육 분야에서 학생들의 커뮤니티를 수직으로 그리고 수평으로 팽창시키는데 이바지해왔다. (예, 교수, 학부생, 고등학생들이 하나의 공동체를 이루어 연구를 함께 진행) 


기술경영학과 전공은 79학점에 해당되는 핵심 과목의 이수를 필수로 요구합니다. 요건은 아래의 분야에서 과목을 이수함으로 충족됩니다:

 

1. 자연과학 과목

2. 수학 과목

3. 학생의 전문 과목 분야 7과목

4. 상위 레벨 Writing 과목

5. 기술경영학과 전공 과목

가. 필수이수 11과목 

나. 선택이수 3과목

전공 내 과목들과 더하여서, 학생들은 뉴욕 롱아일랜드 내 위치한 뉴욕주립대학교 스토니브룩에서 필수교양과목들을 이수해야 합니다. 


기술은 현대 생활의 모든 형상을 바꾸고 있습니다. 현행 및 신흥 기술의 특징, 능력 및 한계를 잘 이해하고 있어야 하는 것은 정부, 비즈니스, 개인 생활에서 현명하고 효과적인 결정과 실천에 필수적입니다.

 

모든 단계와 학문분야에서 그리고 산업, 정부 및 교육 경력 등에서 다른 어느 때 보다 기술이 제시하는 기회를 보고 포착하여 문제를 다룰 수 있는 능력이 중요해졌습니다. 기술 개발은 정말로 이러한 경력을 재정의하고 작업장 자체를 변경하는 것입니다.

 

현대 기술을 다루는 것은 다음의 많은 영역으로부터 이끌어낸 도구의 조합을 요구합니다: 과학 및 공학, 컴퓨터 및 정보, 경제학 및 법규, 심리 및 사회가치, 디자인 및 평가. 기술 시스템 관리 석사 프로그램은 모든 분야의 전문가 및 그러한 커리어를 계획하는 사람들에게 특정 기술 시스템을 관리하고 시스템 성능을 개선하는 첨단 개념, 분석도구 및 실용 기술을 제공합니다. 학생들은 그들의 글로벌운영관리를 한 연구분야로 선택 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신흥 기술, 기술 관리 및 기술의 사회적 영향의 중요한 요소를 통합하는 교과목 등이 포함된 총 30 학점 (10개의 코스)을 이수 해야 합니다.

기술에 대한 깊은 이해와 기술의 사회적 영향에 대한 폭넓은 지식은 우리사회가 대면하는 증가하는 복잡한 문제를 식별, 이해, 지적하는데 필수적입니다. 기술, 정책 및 혁신 (TPI) 박사 프로그램은 이러한 도전을 다루기 위한 과학 및 공학 교육에 있어 현행 및 신규 노력의 최전선에 있습니다. TPI 박사 학위는 잠재성을 계측하고 기술의 장래 진로를 그리는 국가 지도력의 엔진이 되기를 희망하는 학생을 위한 것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학생은 상호작용하고 있는 세 가지 사회-기술 영역을 종합하는 정책 및 디자인/기획 연구를 수행합니다: 에너지 및 환경 시스템; 교육 (교육기술, 공학 및 응용과학에서의 교육을 포함); 기술 관리, 엔지니어링 기업가정신, 과학 및 기술 정책. TPI는 박사졸업생들을 공적 및 사적 영역 모두에서 경력을 쌓을 수 있는 기술로 준비를 갖추게 합니다.

 

졸업생은 미국과 해외에서 모두 그들의 기술이 정부기관, 씽크탱크 및 연구 기관, 산업계 및 컨설팅 회사 및 학계에서 많은 요구를 발견할 것이며 많은 취업의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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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chnological Systems Management (TSM) 석사과정

 

기술경영학과(Technological Systems Management) 석사과정은 세가지 집중연구분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1) Educational Technology, 2) Energy and Environmental Systems, 및 3) Global Operations Management. 현재 한국뉴욕주립대학교에서는 “Global Operations Management”분야를 중심으로 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Global Operations Management 분야  

경영자 및 지식 근로자는 현재 세계경제에서 빠른 변화, 기술의 진화 및 급증하는 정보들과 씨름하고 있습니다. 현재, 사업은 예전과 같지 않습니다. 사업은 지독하게 경쟁하고 있으며, 세계경쟁은 현실로 마주하고 있습니다. 인원 삭감, 적정 규모화, 개편, 정리해고 및 부문관리자층 멸종은 회사의 안고 있는 난국에 거침없고 혁신적인 방안을 제공할 수 있는 인재 개개인을 필요로 하는 시대로 유도하였습니다.

이 과정은 개인이 더욱 경쟁력있고 수익성이 있는 기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기업과정의 통합에 대한 이해를 도우며, 현대 도구, 기법 및 기술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익힐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과정의 목표는 학생이 자신이 속한 조직에서 자신의 가치를 높이는 것입니다. 이러한 목표는 본 프로그램에서 고객/가치중심 사업전략의 기본원칙, 조직 설계 및 구조의 관리 개념, 그리고 퀄리티, 재정 및 회계, 정보시스템을 포함한 기업 운영을 위한 기초 사업 과정이 소개됨으로서 완수됩니다.


Technological Systems Management 석사과정 필수 요건

전반적으로, 학생은 핵심과목 2과목으로 6학점을, 집중연구분야에 해당되는 필수이수과목 5과목으로 15학점을, 그리고 선택과목 3과목으로 9학점을 이수해야합니다.

 

해당 분야에 맞는 선택과목은 아래에 명시되어 있으며, 학생이 수강하는 선택과목은 그들의 지도교수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핵심과목 (6 학점): EST 581, EST 582 유의사항: 해당 수강생들은 필수적인 커뮤니케이션, 컴퓨터, 수학 능력이 있다 추청하에 수업이 진행됩니다. 그렇지 않다면, 해당 분야들의 선행 과목을 먼저 필수로 이수하셔야 합니다.

 

필수과목 (15 학점): EMP 502, EMP 504, EMP 506, EMP 509, EMP 518 선택과목 (9 학점): EMP 503, EMP 507, EMP 511, EMP 517, EMP 521, EMP 522, EMP 523, EMP 524, EMP 525, EST 530, EST 599 등

 

 




Technology, Policy, and Innovation (TPI) 박사과정

 

프로그램 개요

TPI 박사과정의 학생은 3가지 교수전문연구분야 중 하나 혹은 이상 참여할 것입니다: 1) energy and environmental systems; 2) educational technologies, and education in engineering and applied sciences; 및 3) technology management, engineering entrepreneurship, and science and technology policy. 기술경영학과 교수진의 전문지식과 더해, 신규 박사과정은 스토니브룩 본교에 소속된 무려 20명 이상의 교수진에 의해 지원되고 있습니다.  

 

TPI 박사과정은 네가지 미션으로 구성되었습니다:

 

- 가망성을 측정하고 미래의 기술과정을 나열하는데에 국가 리더쉽의 엔진이 될 학자 그룹을 양성하는 것;

 

- 정책을 수행하며 3가지 상호 사회공학분야 연구를 설계/계획하는 것: 1) energy and environmental systems; 2) educational technologies, and education in engineering and applied sciences; 3) technology management, engineering entrepreneurship, and science and technology policy;

 

- 고도의 집중공동연구를 촉진하고, 학문 분야간의 경계를 초월하는 활동이 원활하며 다양하고 세계적으로 네크워크화된 연구환경에서 선진교육공학을 활용하는 21세기 박사 교육의 새로운 표본을 수립하는 것;

 

- 기술혁신 이행 및 정책 수행 양쪽 차원에서 지역적 그리고 국가적 산업 및 정부, 학교, 대학 및 타 교육기관의 모범 자산이 되는 것

 

세상에 비슷한 박사과정이 있으나 그 숫자가 한정되어 되었습니다. 그중 가장 성공한 케이스는 카네기멜론대학(Carnegie Mellon University)의 Engineering and Public Policy Program (EPP), MIT공대(Massachusetts Institute of Technology)의 Technology and Policy Program (Ph.D. in Technology, Management, and Policy), 스탠포드대학(Stanford University)의 Management Science and Engineering학과, 네덜란드 델프트공대(Delft University of Technology)의 Systems Engineering and Policy Analysis Program 등이 있습니다. 또한 세부공학분야에 초점을 둔 과정들도 존재합니다. 예를 들자면, UC버클리(University of California, Berkeley)의 Energy Resource Group과 델라웨어대학(University of Delaware)의 Technology, Environment, and Society Program 등이 있습니다.

 

기술 및 정책과정 중에, 저희 TPI과정은 교육공학과 기술-정책분야 내 공학 및 응용과학교육을 포함한 유일한 프로그램입니다.

 

Technology, Policy, and Innovation 박사과정 필수요건

 

A. 전임수학 요건

 

학생은 대학원과정 두 학기를 연이어 풀타임으로 수강해야할 의무가 있습니다. 대학원 학점 24학점을 이수할 때까지는 학기당 12학점을 이수하여야 풀타임으로 인정됩니다. 타대학에서 대학원학점 24학점 이상 취득한 학생은 상위 레벨(advanced status)로 배정을 받을 수 있으며, 풀타임을 위하여 학기당 9학점만 이수하실 수 있습니다.

 

B. 자격시험 요건

 

학생이 석사학위를 보유했든지 학사학위만을 보유했든지 그와 상관없이, 모든 학생들은 자격시험을 보아야만 합니다. 학생들은 4번째 학기에, 가급적이면 본 과정에서 34학점 이상 이수한 이후에, 자격시험을 보도록 권장합니다. 자격시험은 3가지 파트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파트 A:

 

과정 내 첫 학기부터 시작하여 본인의 연구과제를 진행하며, 4번째 학기에 학과에 성과를 보고해야 합니다. 이러한 목적은 TPI분야의 독립연구과제 진행을 하기에 적합하도록 준비가 되었는지를 확인하기 위함입니다.

 

파트 B:

 

학과 교수진에 의해 출제된 take-home 문제를 풀어 해결해야 합니다. 분석을 1주이내에 끝내고 보고할 준비를 할 의무가 있습니다. 이러한 목적은 학생이 자신의 연구분야 외 실제 TPI관련 사안에 자신의 이론지식 및 분석법을 어떻게 적용하는지 그 능력을 평가하기 위함입니다.

 

파트 C:

 

시간제한을 두고 매 봄학기마다 종합감독시험이 제공됩니다. 이러한 목적은 학생의 이론 및 분석법에 대한 이해도를 평가하기 위함입니다. 이 시험은 아래 명시된 3 핵심과목 내 다뤄진 소재를 기반으로 출제됩니다. 해당 핵심과목에서 학생의 평점(GPA)이 3.5점 혹은 이상의 평점을 받게되면, 파트 C 시험은 면제될 것입니다.

 

자격시험 중 한 파트 혹은 이상을 낙제한 학생은 낙제한 파트마다 한번의 추가 기회가 주어질 것입니다. 만일 이러한 추가 시도에도 낙제된 파트를 통과하지 못하게 된다면, 학생은 과정으로부터 퇴출될 것입니다.  

 

자격시험을 통했다면, 학생은 박사 후보로 진급됩니다. G5라 불리우는 이런 형태는 학과의 추천에 따라 대학원장으로부터 부여받게 됩니다. G3에서 G4로의 전환과는 달리 G4에서 G5로의 전환은 자동이 아님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학생은 기술경영학과 대학원 담당관계자에게 통지함으로서 박사 후보로의 진급을 요청해야 합니다. 학생은 자신의 논문을 변호하기 최소 1년 이전에 박사 후보로 진급하여야 합니다. 대학원에서 G5학생은 연구학점과목 혹은 자신의 논문에 연관된 대학원과목으로 9학점 등록이 필수입니다. 전공 외의 과목은 논문지도교수 및 대학원과정 디렉터의 승인을 필요로 합니다. 정해진 시간 내에 자격시험을 완수하지 못하고 G5의 상태로 진급하지못한 경우 요건 불충족으로 여겨집니다.  

 

C. 과목이수 요건

 

본 학과의 과목이수 요건은 TPI 박사과정 학생들이 다음 두분야의 역량을 양성해주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1) 구체적 기술분야 및 (2) 정책연구 및 분석 분야. 학생은 학부과정을 넘은 대학원 수준에서 34학점 이상을 이수해야합니다. 이러한 학점은 아래와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 TPI연구 및 실천에 필수인 지식 및 기법의 필수핵심을 익히기 위한 핵심과목 10학점 이수. 핵심과목들은 다음의 과목들로 구성됩니다: Technology, Policy, and Innovation in Theory and Practice (4 학점); Data Analysis and Experimental Methods (3 학점); and Decision Making in Socio-technological and Global Contexts (3 학점)

 

- 본인의 연구와 연관된 세부기술분야 내 과목(공학, 과학, 수학 혹은 통계) 15학점 이수.

 

- 사회과학적분석법에 능숙해지기 위한 사회과학과목(경제학, 정치학, 법학, 사학, 경영학, 심리학, 사회학, 교육학 등) 9학점 이수. 추가로, 대학 정책에 따라 모든 박사과정 학생들은 알맞게 구주된 특수교육에 참여해야 합니다. 이 요건은 첫 해 수업조교 의무와 함께 Practicum in Teaching 과목으로 이수될 수 있습니다.

D. 학위논문안 및 예비 심문 요건

 

자격시험 세 파트를 모두 통과한 학생 중 정규(full-time) 학생은 한 학기 안에, 시간제(part-time) 학생은 두 학기 이내로 학위논문안을 개발해야 합니다. 학위논문안은 이후 발표되어야 하며 구두예비심문에서 변호되어야 합니다. 이 요건을 자격시험 통과한 18개월 이내에 공식연장없이 충족시키지 못하면 박사학위 요건 불충족으로 여겨집니다. 학위논문안의 주요 요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학생은 의도한 연구분야의 배경 및 현황에 철저히 알아야 함;

 

(2)학생은 연구 목적을 밀고 나갈 분명하고 명확한 계획을 가지고 있어야 함;

 

(3)학생은 이러한 목적들에 해당하는 성과를 나타내야 함.

 

학생은 세미나 발표회에서 학위논문심사위원회에 해당 학위논문안을 발표할 것입니다. 참여는 위원회 구성원, 초청된 기술경영학과 교수진, 초청된 대학원생에게만 해당됩니다. 학생의 예비심문, 논문 및 변호를 위한 위원회는 최소 1명의 기술경영학과에 주로 혹은 겸임으로 소속되지 않은 교수를 포함할 것입니다. 학생은 심사위원회에 타 대학의 교수 최소 1명을 확보하는 것을 권유합니다.  

 

예비심문의 일부로서, 교수진은 학생의 목표 및 향후 취업과 어떻게든 관련되다 생각하는 주제로 학생에게 자유롭게 질문이 허용됩니다. 하지만, 의도한 전문분야에 대한 학생의 이해도를 검증할 수 있는 질문을 더욱 제시하도록 유도될 것입니다. 학생은 이 분야의 현재 및 이전 문학에 완전한 친숙도를 보여주어야 합니다.

 

심사위원회 결과는 학생에게 가능한 빨리 전달될 것이며, 발표 이후 1주 이내에 대학원에 전달될 것입니다. 예비심문을 첫 시도에 통과하지 못한 학생에게는 두번째 기회를 드릴 것입니다. 2차 예비심문에서도 탈락한다면, 학생은 과정에서 퇴출됩니다.  

 

E. 논문

 

박사과정의 중요한 필수요건은 원 학문적 조사형태의 논문 완성입니다. 논문은 학술 데이터베이스에 주요한 공헌을 대표할 것이며, 논문의 질은 알맞은 평판 좋은 학술지의 발행 수준과 호환될 것입니다.

 

F. 논문 승인 및 변호

 

논문은 논문심사위원회 앞에서 구두로 변호되어야 하며, 후보는 이 위원회로부터 논문승인을 받아야합니다. 구두 논문변호는 관심있는 모든 교수진 및 대학원생에게 개방되어 있습니다. 논문 최종본은 변호일자로부터 적어도 3주 이전에 위원회에 접수되어야 합니다.  

 

G. 과정진행 충족 및 시간 제한

 

학생은 학위논문연구 및 변호를 포함한 모든 필수요건을 풀타임에 상응한 4-5년안에 완료해야 합니다. 자격시험, 학위논문안 및 예비심문 등 예정기한을 넘긴 학생 혹은 학위논문연구를 완료하는데 성과를 내지 못하는 학생은 재정지원을 잃게됩니다. 박사 후보는 스토니브룩 본교에서의 기술경영학과 대학원 과정 24학점을 이수한 이후 7년이내에 모든 박사학위 필수요건을 충족시켜야 합니다. 드문 경우로, 학과대학원과정 디렉터의 지지를 받아 시간제한 연장서를 제출함으로 대학원장이 연장허가를 고려할 것입니다. 연장신청서는 시간제한이 만료되기 전에 접수되어야 합니다. 학장 혹은 학과는 학생이 아직은 완료준비가 제대로 되어있다는 증거를 필요로 합니다.  

 

H. 시간제 학생

 

시간제 학생으로서 박사과정에 합격한 학생은 이후로 시작된 모든 규칙이 적용됩니다. 특히, 다른 일정을 대학원과정 디렉터에 의해 수기로 승인을 받지 않은 이상 시간제 학생은 자격시험, 학위논문안 및 예비시험 일정을 고수하여야 합니다.  

 

I. 석사/박사과정 전환

 

자격시험을 통과했던 박사과정 학생은 능력요건 충족 및 30학점에 해당되는 과목이수를 완료함으로 석사학위요건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자격시험을 통과하는 것은 능력요건을 충족시킨 것이라 고려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물론 필수이수과목들을 수강하고 석사과제를 진행함으로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기술경영학과

 

학과장: James Larson, Ph.D.

 

학과 코디네이터: 강민지

 

 

사무실: 강의연구동 A404호

전화번호: (032) 626-1002

이메일: minji.kang@sunykorea.ac.kr

Web Address: http://dts.sunykorea.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