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 정책 및 수칙

 


학생의 최소 의무

 

한국뉴욕주립대학교 학생 (이하 ‘학생’)은 그들의 교육에 대한 책임을 다함으로써 본인의 학업적, 사회적, 직업적 목표에 대한 개발을 향상시킬 수 있다.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이하, ‘학교’)는 학교내에서 이루어지는 교육경험의 일부로서 학생이 본인의 학업 선택에 대한 책임을 다할 것을 기대한다. 또한 학교는 학업 상담, 장기 목표 및 직업 탐색 등에 대한 서비스를 학생들에게 제공한다. 학생은 학사 메뉴얼, 대학 행동강령, 학생 핸드북 및 강의시간표 등, 공식 출판물에 기재된 대학의 규정, 절차, 요건 및 기한을 검토, 이해 및 준수해야 할 책임이 있다. .

 

교실 내 책임

 

학생은 다른 수업계획이 마련되지 않은 한 수업에 정기적으로 참석하며, 정시에 수업에 참여하고 수업 종료시에만 수업을 떠나며, 적합한 때에 수업 토론 및 활동에 참여하며, 학습환경에 지장을 주지 않는 수업 태도를 보여주며, 교수의 지시가 아닌 이상 수업시간에 모든 전자 통신 및 오락 기기의 전원을 꺼야한다. 또한 시험 중 휴대전화 또는 기타 승인되지 않은 전자 기기의 사용은 학업부정행위 혐의로 간주된다.

 

수업 결석
 

학생은 예정대로 본인의 시험 및 주요 수업과제 등을 제출해야 한다. 시험에 참여하여 못하거나 정해진 시간 내에 주요 수업과제를 완료하지 못할 경우, 학생은 즉시 담당 교수에게 문의해야 한다. 그리고 교수에게 연락이 닿지 못하는 경우, 즉시 본인의 전공 학과사무실 혹은 교학처에 문의해야 한다.
해당 교수는 각 학생의 요구에 따른 특성에 의거해서 판단하고 또한 학생이 왜 시험에 참여할 수 없었는지, 늦게 과제를 제출하게 되었는지에 대한 모든 가능한 이유의 타당성을 염두해 두지 않은채 미리 판단하지 않을것이나, 중대한 질병, 충격적인 사건, 혹은 개인 응급상황 등의 사유를 받아들여 학생을 위한 합리적인 대체조정방안을 제시해야 할것이다.. 그러한 요청을 위해서 학생은 충분히 입증된 서류를 제공할 책임을 가지고 있다. 그 밖의 사유에 대한 조정은 교수의 재량이다.

 

수업의 책임

 

학생은 수업에 필요한 요건들을 준수하고 전제조건 에 대한 문제가 있을경우 교수와 협의하며, 강의 요강을 입수 및 이해하고, 과제를 잘 따라가고 모든 예정된 시험들을 치르며, 강의 요강 및 시험 일정에 대해 문제가 있을 경우 신속히 교수와 의논해 해결하며, 모든 성적이 기재된 자료를 검토하여 필요한 경우 도움을 요청한다. 또한 과제를 완성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어려움이나 문제가 있다면 즉시 교수에게 통보하며, 공정하고 신중하게 과목에 대한 평가양식을 작성해야 한다.

 

학업 진척도

 

학생은 매 학기 본인의 학업 진척도를 가늠하는 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졸업을 위해 어떤 학점을 얼마나 수강했는지를 매학기 확인해야 한다.. 학부메뉴얼 및 보충서류들에 기재되어 있는 교육 정책 및 절차를 검토하며, 요건 완성을 계획할 수 있도록 본인이 선택한 전공 및 부전공에 맞는 기본 대학, 학과 및 전공 졸업 요건을 알고 있으며, 졸업 이후까지 학위 계획, 진척 현황, 일반 교육 자료 및 편입학점평가서 등의 시안의 개인 사본을 지니고 있어야 한다., 또한 타대학으로부터의 학적 기록이 평가를 위하여 모두 사무실(스토니브룩 뉴욕주립대 입학사무실 및 학사편입지도사무실)에 전송되고 수령되었는지 확인해야 한다.

 

교수, 강사 및 타 학생과의 교류

 

학생은 학문적 정직의 개념을 이해하고 원칙을 준수하며, 모든 교수 및 타 학생에게 정중하고 공손히 대하며, 대학의 성희롱 정책뿐만 아닌 교사와 학생간 합의관계에 대한 대학 정책을 숙지하고준수하며, 수업 안팎에서의 학생 품행 그외 측면에 대한 학생 행동강령을 필히 참조할 것을 기대한다.

 

교수의 최소 의무

 

학교 교수진은 다양한 방법을 통해 교육을 할 의무를 두고 있다. 아래 나열된 의무는 좋은 수업교육을 정의하는 것은 아니며, 교수진 및 조교가 본인의 수업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알아 두어야 할 최소조건 및 관례를 정의한다.

 

강의실 및 회의 내 의무

 

 교수는 예약된 시간과 장소에서 정기적 및 즉각적으로 수업을 진행해야 한다. 교수는 시험을 치루는 기간동안 반드시 참석해야 한다.

• 수업은 아주 심각한 이유가 있을 경우에만 취소할 수 있으며, 학생은 교수의 부재에 대한 사전통지를 받아야한다.

• 교수는 학생들의 요구에 응할 수 있는 정규 근무시간 (Office Hour)을 계획하고 유지해야한다. 교수연구실 혹은 학교 내 다른 공식적으로 지정된 장소를 통해 최대한 많은 학생들의 일정에 편리한 시간에 최소 주당 세시간씩 진행해야 한다. 교수는 전자기반 통신을 사용하여 이러한 시간을 늘릴 수 있다.

• 근무 시간은 수업 시간에 공지되어야 하며 교수사무실 밖 및 학과사무실에 게시되어야 한다.

• 교수는 정규 근무시간에 방문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하여 학생과의 개별 방문예약을 허용해야 한다.

• 교수는 본인의 수업에 할당된 조교의 주의 깊은 관리 및 강의실 준비에 대한 책임을 가지고있다.

• 앞에서 언급한 학생의 최소 의무에 기재된 전자 기기에 대한 정책은 각 과목 시험 전에 공지되어야 한다.

과목 정의 및 요건

 

• 교수는 학사메뉴얼에 명시된 교육과정 설명을 준수해야 한다.

• 메뉴얼, 보충자료 혹은 강의일정표에 명시되지 않은 전제 조건은 부과되지 않을 수 있다.

• 교수는 강의 요강에 기재된 것과 동일하게 모든 학생이 담당하는 과제에 근거하여 성적을 산정해야 한다. 성적은 대학 정책 #P207 에 준하여 제출되어야 한다.

• 교수는 소속된 학과, 대학, 혹은 대학 평의회에 의해 승인된 교육 및 과목평가조사를 시행하여야 한다.수업평가결과는 적절한 때에 해당 과목의 리뷰 및 수정에 반영되어야 한다.

• 수업 내용, 수업 요건, 학습 목표 및 각 수업의 성과가 명확하게 정의된 강의 요강 인쇄본은 첫 수업시간에 배포되어야 하며, 수강신청변경기간동안에도 배포 가능하도록 준비해야 하고, 학과사무실에서는 이 자료들을 보관해야야 한다. 강의 요강에는 다음에 해당되는 내용들을 포함해야 한다:

- 학생의 기대를 명시할 수 있는 분명한 학습 목표

 * 필수교양(Stony Brook Curriculum)을 충족하는 강의 경우, 교수는 강의요강의 학업 성과 항목 내 해당 과목을 위해 승인된 구체적 학업 성과를 포함해야 한다.

- 교수의 근무 시간

- 최종 성적 계산을 위한 구체적 성적근거

- 시험 일시에 대한 정보

- 대체시험에 대한 수업정책은대학공식행사 학생참여 에 관한 대학 정책, 기말고사에 관한 정책, 그리고 동등한 기회 및 종교적

결석에 관한 뉴욕주 교육법과 일관성이 있어야 한다.

- 메뉴얼에서의 교육과정에 대한 상세한 설명. 교수는 메뉴얼 내 설명에 대해 확대 할 수 있으나,, 축소 혹은 수정은 불가하다.

- 필수 독서과제 및 또는 과제의 잠정적 일정.

- 필수 교육 자료 및 교재

- 장애지원서비스, 교내 정직, 그리고 위기상황관리에 대한 학장의 성명.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조.

 

강의 요강 내 필수 성명

 

대학 평의회는 다음 필수 성명이 스토니브룩 캠퍼스와 마찬가지로 송도 캠퍼스 내 모든 교육용 강의 요강에 나타나도록 승인하고 있다.

 

장애지원서비스 성명

 

수업 과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물리적, 심리적, 의료 혹은 학습 장애를 지니고 있는 경우, 원스톱서비스센터, 아카데믹빌딩 A201호, 032-626-1117으로 문의한다. 어떠한 대우가 필요하고 적절한지 본인과 상의 후 결정할 것이며, 이에 대한 모든 정보 및 문서는 비밀이 보장된다.

또한, 긴급대피에 대한 성명은 종종 포함되어 있지만, 필수는 아님: 긴급대피 시 도움이 필요한 학생은 해당 교수 및 원스톱서비스센터에 논의할 것을 권유함.]

 

교내 정직 성명

 

각 학생은 본인의 학업 목표를 정직하게 추구하여야 하며, 제출한 모든 과제에 대해 개인적으로 책임을 져야한다.. 타인의 작업을 본인의 것인듯 표하는 것은 언제나 잘못된 일이다. 교수는 학업부정행위의 의심사례를 교내 사법부에 보고해야 한다.. 학업부정행위의 범주를 포함한 교내 정직에 관한 보다 포괄적인 정보는 교내 사법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위기상황관리 성명

 

한국뉴욕주립대학교는 학생들이 권리, 권한, 그리고 타인의 재산을 존중할 것으로 기대한다.. 교수는 본인의 교육을 방해하거나 학습 환경의 안전을 위태롭게 하거나, 혹은 학생들의 학습 능력을 억제하는 등 발생하는 모든 파탄적 행동에 대하여 교학처에 보고해야 한다.

 

학생의 수행평가

 

• 숙제, 시험 및 보고서는 즉시 평가되고 반환되어야 한다. 교수는 교수의 평가 기준을 설명하고 개선을 위한 제안을 주는 의견이 제공되어야 한다.

• 교수는 적절하고 때 맞춘 해당 수업 내 학문적 성과에 대한 통지를 학생들에게 제공할 의무가 있다. 시험 또는 기타 평가 측정은 9주차 수업 종료 이전에 관리되고, 성적이 매겨지고, 학생들에게 반환되어야 한다.

• 학기말에 제출된 시험 및 보고서는 성적이 매겨지고 나서 학생에게 반환되거나 한 학기동안 보유되어야 한다.

• 학기 중에 성적에 관한 정책의 어떠한 변경사항이든지 공지되어야 하며, 수업에 등록되어 있는 모든 학생들에게 공개되어야 한다. 학기 중 혹은 이후, 성적을 올리고자 하는 학생에게 개별 추가 과제를 할당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다.

• 교수는 홈페이지 에서 기말고사일정을 확인하여야 한다. 만일 기말고사기간에 기말고사가 주어진다면, 해당 학기에 수업하는 교수는 학기 마지막주 수업에서 일부 항목을 다룬 시험만 제공할 수 있다.

• 교수는 (대학공식행사 학생참여 혹은 동등한 기회/종교적 결석 등)메뉴얼에 기록된 바와 같이 처우에 관한 뉴욕주의 법, 연방법 및 대학 정책들을 살펴보아야 한다. 이러한 법과 정책의 범위 밖의 대체 시험, 과제, 혹은 기타 업무와 같은 처우는 교수의 재량에 있다.

 

전문적 품행 및 학생과의 교류

 

• (공과대학의 경우) 교수는 모든 학업부정행위로 의심되는 현상들을 학업 및 항소위원회에 보고해야 한다.

• 교수는 항상 본인의 교육 및 상담이 대학을 대표하는 것임을 주의하여야 한다. 본 대학의 성희롱 정책을 준수하여야 한다. 교수는 또한 교사-학생의 관계의 객관성 및 절의를 손상할 학생들과의 어떠한 합의 관계도 금하는 대학 정책을 준수하여하 한다. 예를 들면, 로맨틱, 성적, 혹은 금융 관계를 포함한다.

• 교수는 학생들의 시험, 숙제 및 최종 성적의 개인정보 보호 및 기밀을 유지하기 위하여 노력해야 한다.

• 학생들을 대할 때, 교수는 정중하고, 도움을 주며 공정해야한다. 학습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문화적 요인 및 신체적 한계 등 넓은 틀을 감안해야 하며, 그러한 학생들이 단점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도록 노력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