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WP문서2018하반기 글로벌연수사업 모니터링 인턴 공고.hwp

닫기

2018년 하반기 KOICA 글로벌연수사업 모니터링 인턴 모집

우리 정부의 대외무상원조 전담기관인 한국국제협력단(KOICA)에서는 개발원조 분야 이해 증진 및 경력개발 기회 제공을 위해 2018년도 하반기 글로벌연수사업 모니터링 인턴을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1. 모집개요

가. 운영목적 : ODA 인지제고 및 경력개발 기회 제공

나. 모집인원 : 7명

다. 모집유형 : 체험형(청년인턴)

라. 활동기간 : 5개월 (2018. 8. 1.~ 2018. 12. 31.)

마. 활동내용

KOICA 글로벌연수사업(국별, 다국, 석사 등) 각 과정별 모니터링 실시 및 결과보고서 작성

연수생 인터뷰 및 연수사업(CIAT) 웹진 기사 작성

KOICA 연수기획실 및 연수사업실 행정업무 지원 등

2. 근무정보

가. 근무시간 : 09:00 ~ 18:00(~금/주5일) 과정별 모니터링 일정에 따라 근무시간이 변동될 수 있음.

나. 근무장소 : 한국국제협력단 연수기획실/사업실(경기도 성남시) 및 사업별 모니터링 실시 지역(전국)

다. 대우조건

급 여 : 월 157만원 수준(4대 보험료, 주휴수당 포함, 세전 / 만근기준)

4대 보험 가입 및 중식 제공, 출퇴근 통근버스 제공

한 달 만근 시 1일 휴가 발생

라. 특전

인턴 수료자에게 KOICA 신입직원 채용 시 가산점 부여

인턴기간 종료 후 KOICA 인턴십 프로그램 활동(경력) 증명서 발급

단내 ODA 관련 교육 청강기회 제공

3. 지원자격

가. 응시자격 : 지원 시 국내 외 대학 최소 4학기 이상 수료한 재학생 및 졸업자(전공 무관) ※ 4학기 이상 수료한 휴학생 및 졸업예정자, 대학원생 포함

나. 필수조건

ㅇ 최초 근무일(`18.8.1)부터 전일 근무(09:00~18:00) 가능한 자

KOICA 인턴으로 근무한 경험이 없는 자

ㅇ 접수마감일 기준 만 34세 이하인 자

ㅇ 취업이 결정되지 않은 자

ㅇ 공인영어성적 보유자, 영어강의 수강 및 회화 가능 자

(TOEIC 830점, TEPS 674점, TOEFL/IBT 96점 이상자)

면접일 기준으로 유효한 성적에 한함.

다. 우대사항 총괄표

가점대상

전형단계

우대

사항

부여기준

서류

면접

취업지원대상자

(보훈대상자)

5% 또는

10% 가점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9조에 해당하는 자

장애인

5% 가점

장애인복지법 제2조제2항에 해당하는 자

전문 및 기타 자격증 보유자

5% 가점

ODA 전문가 자격증, OA 자격증 등

제2외국어

2% 또는 5% 가점

사업 관련 언어 : 5% 가점

(불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등)

기타 언어 : 2% 가점 (중어, 일어 등)

해외봉사단

2% 가점

KOICA 해외봉사단 경력

저소득가정

(기초생활수급자)

2% 가점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국민기초생활수급자(주민등록상 세대원 포함)

다문화가정

2% 가점

다문화가족지원법제2조 다문화가족의 자녀

비수도권 지역인재

2% 가점

수도권 외 지역 소재 대학 졸업자

4. 모집일정

구 분

일 정

지원서 접수

2018. 6. 22.(금) ~ 7. 8.(일) 24:00시한

서류심사

2018. 7. 9.(월) ~ 7. 13.(금)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2018. 7. 16.(월)

면접 실시

2018. 7. 20.(금)

최종 합격자 발표

2018. 7. 25.(수)

합격자 오리엔테이션 및 교육

2018. 8. 1.(수) ~ 8. 2.(목)

5. 주의사항

KOICA 홈페이지 접수만 가능 (http://www.koica.go.kr)

우편 및 방문 접수 불가

등록 분야에는 글로벌연수기재

ㅇ 동 채용은 블라인드 채용으로 진행되므로 지원서 작성 시 성별, 연령, 출신지, 학교명, 가족관계 등이 드러나지 않도록 주의

2018. 7. 8.(일) 24:00까지 최종 제출된 지원서에 한해 유효하며, 접수 마감 이후에는 지원서의 수정 및 열람 불가

면접 대상자에 한해 어학능력, 자격증 등 관련 증빙 사본 제출

- 접수된 서류의 반환을 원하실 경우, 최종합격자 결정 이후, 14일 이내에 반환 청구가 가능하며, 미청구 시 관련 서류 일괄 파기 예정

- 지원서의 기재 사항이 사실과 다를 경우 합격이 취소될 수 있음.

문의처 : 국제교류증진협회 (김지윤 대리) 031-777-2648 / (박수연 대리) 031-777-2647

* 접수 마감일에는 다수 동시접속에 따라 원활한 접수가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으므로 마감일 이전에 여유 있게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 휴일에도 지원서 접수 가능하나, 채용콜센터는 운영하지 않습니다.

* 원활한 접수진행을 위하여 자격사항, 어학성적의 관련일자, 점수 등 필요사항을 사전에 확인하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 인터넷 지원서 접수 시 작성요령을 반드시 숙지하고 지원서 제출 전에 자격증 등 각종 기재사항을 정확히 확인하여 오기재 또는 미기재로 인한 불이익이 없도록 작성에 신중을 기하시기 바랍니다.

입사지원서 기재 착오, 누락 등으로 인한 불이익에 대한 모든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